Notice
Recent Pos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JS 기초
- js 변수
- JS form
- JS 연산
- JS prompt
- JS 숫자
- JS form action
- JS setTimeout
- JS typeof연산자
- JS 함수
- JS preventDefault
- JS 데이터타입
- JS localStorage
- JS 삼항연산
- JS classList
- JS redirection
- JS setInterval
- CSS기초
- JS clearInterval
- HTML기초
- CSS속성정리
- JS 화살표함수
- git 협업셋팅
- JS 형변환
- JS 스코프
- JS append
- JS appendChild
- JS value속성
- JS 타이머기능
- JS null undefined
Archives
공부기록용
CS_프로그래밍 언어 본문
프로그래밍 언어
- Algorithm ➡️ High-level language(프로그래밍 언어) ➡️ Machine code(기계어) ➡️Program
- Algorithm은 Flowchart와 Pseudocode로 나타낼 수 있고, 코딩은 이것을 프로그래밍 언어로 번역하는 것이다. 프로그래밍언어는 컴퓨터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사람이 만든 인공적인 언어이다. 하지만 하드웨어는 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해할 수 없다.(사람이 만든 인공적인 언어!) 그래서 중간에 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드웨어가 이해할 수 있도록 1과 0의 기계어로 번역해주는 번역기가 존재한다 이 번역기에는 컴파일러, 어셈블러 등이 있다.
-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는 것은 그 언어에서 사용하는 고유의 규칙을 학습하는 것이다.
- 미리 정해진 규칙, stntax라고 불리는 구문을 따라야 한다.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면, 하드웨어가 이해할 수 있는 머신 코드로의 번역이 불가능하다.
- Error는 코드 작성 실수로 전혀 동작하지 않는 syntax error, 코드 자체에는 문제가 없어 동작은 하나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logical error로 구분한다. (error를 발견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디버깅이라고 한다. 즉, 버그를 제거하는 것이다.)
'💡깨달음💡 > 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_컴퓨터의 동작 흐름 (0) | 2023.08.10 |
---|---|
CS_컴퓨터의 구성요소(메모리, CPU, 입출력장치) (0) | 2023.08.10 |
CS_컴퓨터의 데이터와 명령어수행/트랜지스터 (0) | 2023.08.08 |
CS_컴퓨터의 구성 요소(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0) | 2023.08.08 |
CS_ JWT 방식과 사용이유 (0) | 2023.06.24 |
Comments